일본의 인기 만화 시리즈인 루팡 3세의 첫 번째 3D 에니메이션인 ‘루팡 3세 THE FIRST’의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원작인 루팡 3세는 1967년에 일본의 만화가 몽키 펀치[mfn]물론 필명이고, 본명은 가토 가즈히코입니다. 1937년생이죠. 몽키 펀치라는 필명은 이 작가의 작풍이 아메리칸 카툰 스타일이라 출판사에서 “갑자기 등장한 수수께끼의 외국인 작가”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 붙여준 필명이라고 하네요.[/mfn]가 후타바샤의 만화 잡지인 만화 액션에 연재를 시작한 작품입니다. 대표적인 캐릭터인 루팡 3세와 미네 후지코는 여전히 각종 앙케이트 인기 캐릭터 순위에 빠지지 않고 오르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상당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주해적 코브라, 시티헌터, 카우보이 비밥, 은혼 등의 주인공들은 모두 루팡 3세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은 “쿨 제팬” 스타일의 주인공이라고 볼 수 있죠. 국내에서는 주로 미야자키 하야오가 감독한 극장판 ‘루팡 3세 칼리오스트로의 성’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투니버스, 애니박스 등 국내 애니메이션 전문체널에서도 인기리에 방영된 바 있습니다.

원작자인 몽키 펀치는 안타깝게도 올해 4월에 사망했지만, 작년 10월에 이 작품의 제작 소식에 “계속 기다리던 3D CG의 루팡이다. 새로운 느낌이 가득한, 어떤 작품이 될지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두근두근거린다.” 라는 소감을 밝힌 바 있습니다.

도호 제작으로서는 23년만의 극장판으로[mfn]2012년도부터 제작되고 있는 LUPIN THE ⅢRD 시리즈는 스핀오프작품으로, 도호 제작이 아닙니다.[/mfn] , 감독은 ‘쥬브나일’, ‘올웨이즈 3번가의 석양’, ‘기생수’ 의 감독인 야마자키 타카시입니다. 개봉 예정일은 12월 6일이라고 하네요.

https://natalie.mu/eiga/news/339290

 

6 댓글

  1. 예상보다 잘 어울리네요. 원작의 성인풍 섹시코믹 느와르 보다는 미야쟈키의 극장판의 영향을 받은듯한 느낌도 나구요. 제목이 first인건 역시 잘되면 다음편도 기대해 라는뜻일까요^^;

      • 스핀오프로 제작중인 LUPIN THE ⅢRD 시리즈는 말씀하신 색시코믹스느와르 분위기를 살리고 있습니다. 기타무라 류헤이의 실사판 루팡 3세도 이 시리즈에요. 원작의 분위기를 느끼고 싶으시면 LUPIN THE ⅢRD 시리즈를 보시면 좋을 거에요…^^